본문바로가기


Childrens Research Institute

페이지 위치
통합 성장 프로그램
Home > 연구원 프로그램 > 통합 성장 프로그램

  • 통합성장 프로그램 : Explore & Express, 플레이토크, 창의영재, 발달검사, 부모 및 교사교육
  • 창의영재교실 : 가드너 다중지능 이론, 교사-아동 공동탐구 프로그램, 개발맞춤형 교육 프로그램, 순환적 학습 프로그램
  • 학년별, 학기별 분기별 입학아동은 필수적으로 본 원에서 실시하는 해당영역 발달측정에 임하게 됩니다. 그 결과는 부모님께 모두 보고되며 이후 해당 영역의 적절한 발달을 위한 양육지도가 이루어집니다.
  • 매년 입학하는 만1.5세~만5세 특성화 창의영재 프로그램 원아는 1년내 발달측정과 관찰, 부모상담 및 부모연구모임이 이루어집니다.

통합성장 프로그램 운영

  • 만 1.5세 탐색

    오감각 자극을 통한 탐색활동으로 다양한 체험을 하며 대소근육 및 운동기능을발달시킨다.

  • 만 2세 탐색 및 표현

    개념위주의 주제선정 체험위주의 활동으로 지식 구성 다양한 탐색 및 표현활동을 통해 호기심을 해결, 자기 표현력과 창의성을 기른다.

  • 만 3세 탐구를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능력

    유아 자신의 감각과 지식을 활용, 흥미에 기초한 문제해결과정을 통해 탐구적 태도를 기르며 인지 및  언어발달, 사회적 유능성을 갖추도록 한다.

  • 만 4세 탐구를 통한 논리 수학적 사고력

    흥미에 기초한 또래유아들과의 탐구활동을 통해 논리수학적 사고력을 키우고, 과목별 집중지도를 실시한다.

  • 만 5세 지식의 구조화 및 사회성

    흥미에 기초한 주제를 바탕으로 또래와의 협동을 통한 탐구활동, 조사, 토론 수업방식을 통해 지식을 구조화, 창의적 문제해결력 및 사회성을 증진시킨다

  • Quick Menu
  • 연구원 둘러보기
  • 찾아오시는길
  • 자주묻는질문


페이지 맨 위로 이동